교육부 지정 [종합교육연수원] 인가를 기반으로 교원의 ‘핵심직무역량’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 기획/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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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대종합교육연수원
민간 기업교육에서의 최우수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신 HRD 트렌드를 반영한 교원 교육 기획·운영 추진 (온오프 BL교육, 직무역량강화 연수, 인문창의 콘텐츠 등)
(온&오프 BL교육) 온/오프/모바일 등 매체별 교육콘텐츠를 활용한 Total Learning Solution 제공 및 민간의 전문성과 재원을 활용하여 혁신적 연수방법 도입 및 활용
(인문창의·리더십 콘텐츠) 4차 산업혁명, 빅 히스토리, 게이미피케이션 등 인문창의 융합 특화콘텐츠 집중 개발 및 역량진단, 큐레이션 등을 활용한 교원연수 맞춤형 리더십 콘텐츠 운영
‘21~18년도 교원연수 약 5,000명 수료
가로로 스크롤 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.
연도 | 프로그램 명 | 주요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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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 | 2021 학교예술역량강화직무연수-기본교육(초등1기) | 등교·원격수업이 병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온·오프라인 연계 학교예술교육에 대한 교원의 인식 제고 및 실제적인 수업역량 강화 |
2021 학교예술역량강화직무연수-기본교육(초등2기) | ||
2021 학교예술역량강화직무연수-기본교육(중등1기) | ||
2021 학교예술역량강화직무연수-기본교육(중등2기) | ||
2021 학교예술역량강화직무연수-심화교육(초등) | 2학기 전면등교 상황과 연계하여 초·중등학교 교사의 예술 교육 사례 체험과 대면/비대면 상황에서의 실제적인 학교예술역량강화 지원 | |
2021 학교예술역량강화직무연수-심화교육(중등) | ||
2020 | 2020 학교예술역량강화연수 (초등-1기) | 온·오프라인 연계 학교예술교육에 대한 교원의 인식 제고 및 실제적인 수업역량 강화 |
2020 학교예술역량강화연수 (초등-2기) | ||
2020 학교예술역량강화연수 (중등-1기) | ||
2020 학교예술역량강화연수 (중등-2기) | ||
2020 학교예술역량강화연수-심화연수 | ||
2019 | 2019 충북단재교육연수원 유초등 교육전문직원 직무연수(1기) |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교육전문직 역할의 이해 및 아이디어 혁신 워크숍 |
2019 충북단재교육연수원 유초등 교육전문직원 직무연수(2기) | ||
2019 교육부 예술이음연구학교 정책연구 | 예술이음학교 운영방향 이해 및 예술교육 현장체험/워크숍 | |
2019학년도 학교예술교육지원사업 성과 공유 연수 | 학교예술교육지원사업 우수사례 공유 및 활용 워크숍 | |
2018 | 2018 게임활용코딩교육 교사직무연수(1기) | 게임코딩 교수학습 및 게임진로지도 연수 |
2018 게임활용코딩교육 교사직무연수(2기) | ||
2018 게임활용코딩교육 교사직무연수(3기) | ||
2018 게임활용코딩교육 교사직무연수(4기) | ||
2018 게임리터러시 교사연수 (1기) | 게임활용 교과운영 증진 및 게임문화 인식제고 | |
2018 게임리터러시 교사연수 (2기) | ||
2018 게임리터러시 교사연수 (3기) | ||
2018 게임리터러시 교사연수 (4기) | ||
2018 게임리터러시 교사연수 (5기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