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인정보처리방침

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 ‘당원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(또는 개별공지)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.

본 방침은 : 2019 년 2월 1일 부터 시행됩니다. 「개인정보처리방침」 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.

 

[목 차]

1.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

2.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
3.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(제3자 제공)

4. 개인정보처리 위탁

5.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
6.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

7.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

8.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

9.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

10.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담당 부서

11. 고지의 의무

 

1.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

 ① 수집항목

   가. 수집정보

    - e-Mail

   나.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의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

    - 서비스 이용기록, 접속로그, 크기, 접속 IP 정보, 상품이용 신청정보, 운영체제 종류, 인터넷 브라우저 종류, 스크린 해상도, 기타 속성 값 등

 ②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

    단, 동의를 거부할 경우 상기의 정보수집을 필요로 하는 '당원'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없습니다.

 

2.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
 ① 활용 목적

  데이터 분석, 통계를 이용한 내부 연구 및 평가 서비스 개선

 ② 수집한 개인정보의 마케팅 활용

  당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당원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뉴스레터 등 마케팅/광고 목적으로 활용합니다.

 

3.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(제3자 제공)

  당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
 ①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
 ②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

 

4. 개인정보처리 위탁

당원은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

 

5.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또는 탈퇴를 요청하거나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'당원'는 일정 기간 저장(탈퇴일 기준 최대 30일) 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
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, 해당 관련 법령에 따른 보관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.

 

 

보존항목/내용

보존기간

보존근거

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

5

전자상거래 등에서의
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

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공급에 관한 기록

5

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

3

전자금융에 관한 기록

5

전자금융거래법

로그인 기록

3개월

통신비밀보호법

 

6.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

 ① 파기절차

   - '당원'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.

단,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, 법령에 따른 보관기간 동안 일시 저장한 후 파기합니다.

이때에도 회사는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.

 ② 파기방법

   -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

   -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
 

7.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

 '당원'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, 관리적,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.

 ①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

   - 회사의 내부관리계획 수립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실행합니다.

 ②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

   -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

 ③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

   -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, 변경,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

    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
 ④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

   -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(웹 로그, 요약정보 등)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, 관리하고 있으며,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, 분실되지

    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 ⑤ 개인정보의 암호화

   -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.

    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 ⑥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

   -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·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

    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/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.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(Monitoring)는 물론 불법적으로

    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.

 ⑦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

   -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, 운영하고 있습니다.

 

8.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

 '당원'는 탈퇴 처리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.

 

9.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

 당원은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‘쿠키(cookie)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  설치ㆍ운용합니다. 쿠키란 당원의 웹사이트를

 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.

 ① 당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.

  가. 쿠키 등 사용 목적

   -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,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등을 통한 타겟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

  나. 쿠키 설정 거부 방법

   -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.

     단,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   -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

    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,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
   - 설정방법 (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) :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> 인터넷 옵션 > 개인정보

 

10.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담당 부서

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개인정보보호 책임자

- 성명 : 이정재

- 전화번호 : 02-2072-6332

- 이메일 : info@hri.co.kr

 

 

개인정보관리담당자

- 성명 : 염혜연

- 전화번호 : 02-2072-6380

- 이메일 : yeom@hri.co.kr
 

이용자는 '당원'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

혹은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. '당원'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.

 

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

-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(privacy.kisa.or.kr)

-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(www.eprivacy.or.kr)

-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(www.kopico.go.kr)

-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(www.spo.go.kr)

-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(cyberbureau.police.go.kr)

 

11. 고지의 의무

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, '당원'는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최소 7일전부터

홈페이지의 '공지사항'을 통하여 내용을 고지합니다.